본문 바로가기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일정



현대중공업 총 공모주식 수는 1800만 주로 1주당 희망 공모가액은 5만 2,000원~6만원입니다. 공모 자금은 최대 1조 800억원 규모입니다. 현대중공업은 9월 2일부터 이틀간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9월 7일부터 양일간 일반 공모 청약을 실시하는 등 9월 안에 상장 절차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입니다. 상장 공동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증권입니다.

 

 

현대중공업 기업정보
현대중공업 공모주 정보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일정
현대중공업 공모주 증권사별 주식수

 

현대중공업 기업실적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일정

  • 수요예측일 : 2021.09.02 ~ 2021.09.03
  • 공모청약일 : 2021.09.07 ~ 2021.09.08
  • 배정공고일 : 2021.09.10
  • 납입일 : 2021.09.10
  • 환불일 : 2021.09.10
  • 상장일 : 2021.09.16
  • 희망공모가 : 52,000원 ~ 60,000원
  • 공모주식수 : 3,600,000 주
  • 공모금액 : 9,360억원
  • 주관사 : 대신증권

 

 

현대중공업 공모주 분석

  • 당사는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19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분할 전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분할존속법인)에서 물적분할되어 신규설립
  • 당사의 2021년 반기 기준 사업부문 별 매출액 비중은 조선 75.40%, 엔진기계 18.32%, 해양플랜트 5.51%로 구성
  • 당사의 주요 매출원인 조선부문의 주요 제품은 LNG선(액화천연가스를 운반하는 선박), LPG선(액화프로판이나 액화 부탄을 전문적으로 수송하는 선박), VLCC(초대형 원유 운반선), 컨테이너선(컨테이너를 선박의 화물창 내부와 갑판 위에 적재하여 수송하는 선박), 특수선(특수선은 구축함, 잠수함, 호위함 등 전투에 참여하는 선박) 등

 

 

  • 당사의 주요 제품인 조선, 해양플랜트 사업은 대부분 당사에서 선주 및 조선사로 직접 납품하는 형태로, 이는 내수 및 수출 모두 동일
  • 당사는 조선해양, 엔진기계, 특수선 사업부별로 설계 조직을 보유
  • 당사는 탈탄소 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선박과 기술 및 품질을 앞세워 1등 조선소의 지위를 유지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
  • 당사는 풍부한 선박 건조 경험과 노하우, 다양한 상품군, 세계 유수 선사와의 거래 실적, 선박용 주요 기자재 자체 제작ㆍ조달을 바탕으로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

 

 

  • 당사 선박용 엔진 및 기자재 부문은 중형엔진 자체 브랜드(HiMSEN)를 중심으로 세계 중/대형 선박용 엔진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
  • 당사는 LNG /에탄 / LPG 및 메탄올 연료엔진등 다양한 대형 DF엔진 생산설비를 구축, 많은 실적을 바탕으로 이중연료 엔진 시장을 선점 및 선도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수주확대가 예상
  • 당사는 조선산업 내 독보적 1위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중장기(5년) 기술/제품 개발 로드맵을 기반으로 연구개발을 수행 중이며, 그 중에서 10대 미래 초격차 기술제품 개발 항목을 선정하여 연구개발을 추진중. 이와 연계한 연구/사업화 과제를 발굴하여 미래 신사업 선점을 위한, 그룹사 전체 협력과 대규모 사업화를 추진 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