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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by 요리꾼 2021.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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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시장에 5G 관련 업종이 일제히 강세다.

 

6일 오전 10시 19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케이엠더블유(032500)는 전 거래일 대비 9.16% 상승한 4만 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에이스테크(088800)(5.74%), 쏠리드(050890)(6.38%), 서진시스템(178320)(7.70%), RFHIC(218410)(2.69%), 오이솔루션(138080)(4.10%) 등도 동반 상승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투자 지연으로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던 5G 업종은 최근 글로벌 5G 투자 회복세가 확인됐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고영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날 낸 보고서에서 “올해 1분기에 2분기까지 글로벌 전반 5G 투자 재개 흐름이 확인됐다”며 “국내의 경우 2분기까지 투자가 더뎠지만 하반기, 특히 4분기에 설비투자가 집중 될 것이다. 삼성전자 서플라인 체인 및 통신사 직납 공급사 모두 4분기 완연할 실적 회복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어 올 하반기 실적 개선 가시성에 기반해 최선호 업종으로 기가레인, 에이스테크, RFHIC 등을 꼽았다.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2021년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08,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인텔리안테크, 쏠리드, RFHIC, 텔콘RF제약, 인성정보, 옵티시스, 서진시스템, 오이솔루션, 코맥스, 다산네트웍스, 머큐리, 이노와이어리스, 피피아이, 에스넷, CS, 유비쿼스, 라닉스, 삼지전자, 에치에프알, 하이트론, 뉴지랩파마, 유비벨록스, RF머트리얼즈, 아이크래프트, 웨이브일렉트로, 파이오링크, 코콤, 아이앤씨 순이었다. 1위,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154 미디어지수 85,527 소통지수 153,537 커뮤니티지수 69,783 시장지수 409,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1,2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47,409와 비교하면 13.32% 하락했다.​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 대표 구관영, 홍익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722 미디어지수 54,464 소통지수 121,729 커뮤니티지수 181,263 시장지수 172,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39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7,140과 비교하면 0.15% 상승했다.​

 

3위, 인텔리안테크 ( 대표 성상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750 미디어지수 30,536 소통지수 156,570 커뮤니티지수 127,826 시장지수 123,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09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1,880과 비교하면 55.99% 상승했다.​​

 

4위, 쏠리드 ( 대표 정준, 이승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553 미디어지수 40,861 소통지수 85,515 커뮤니티지수 65,882 시장지수 98,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2,1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63,651과 비교하면 16.79% 하락했다.​​

 

5위, RFHIC ( 대표 조덕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692 미디어지수 27,090 소통지수 72,257 커뮤니티지수 129,624 시장지수 206,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4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6,518과 비교하면 0.9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케이엠더블유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9,786개와 비교하면 3.5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 하락, 브랜드이슈 7.04% 상승, 브랜드소통 10.41% 하락, 브랜드확산 12.36% 상승, 브랜드시장 10.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43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인텔리안테크, 쏠리드, RFHIC, 텔콘RF제약, 인성정보, 옵티시스, 서진시스템, 오이솔루션, 코맥스, 다산네트웍스, 머큐리, 이노와이어리스, 피피아이, 에스넷, CS, 유비쿼스, 라닉스, 삼지전자, 에치에프알, 하이트론, 뉴지랩파마, 유비벨록스, RF머트리얼즈, 아이크래프트, 웨이브일렉트로, 파이오링크, 코콤, 아이앤씨, 라이트론, 빛샘전자, 아이즈비전, 코위버, 이노인스트루먼트, 알엔투테크놀로지, 기산텔레콤, 텔레필드, 에프알텍, 현대에이치티, 릭스솔루션, 우리넷, THQ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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