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쇼핑몰 바로가기
암웨이 쇼핑몰 바로가기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암웨이는 미국의 직접 판매(Direct selling) 회사이며 국내 1위이자 세계 1위의 직접 판매(Direct selling) 회사입니다. 다만 대한민국 법률상 다단계 판매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렇게 분류되는 회사들 중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암웨이 시스템
암웨이는 직접 생산하거나 외부로부터 공급받는 제품을 회원(ABO, Amway Business Owner)에게 공급합니다. 회원은 스스로 제품을 소비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암웨이의 제품을 회원이 판매한다고 오해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암웨이 회사에서 판매하는 것입니다. 암웨이와 회원은 사업자와 사업자로서 계약한 관계일 뿐입니다.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품을 구매해 소비하거나 광고하면서, 어느 정도의 매출 실적을 달성할 경우 보너스를 받습니다. 또 본인의 하위 단계로 유치한 회원들이 어느 정도의 사업 성과를 거두면 회사로부터 후원 수당을 받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가 정한 기준을 일정 기간 만족하면 등급 <핀>이 올라가게 됩니다.
암웨이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후원수당을 거의 받을 수 없습니다. 좀 더 명확히 말하자면 적게 받습니다. 그리고 그룹 PV를 스폰서 혼자서 다 먹는 구조가 아니므로, 등급이 올라가도 밑의 하위 단계들보다 수익이 무조건 더 높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한국 암웨이 사업자 ABO 회원은 매년 100만 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암웨이는 회원가입 시, 사업을 하는 ABO로 가입할 것인지 아니면 일반 소비자로만 하는 멤버로 가입할 것인지 선택하게 하는데, 멤버로 가입할 경우 사업 소개나 제품 전달 등 사업을 할 수 없고, PV와 BV로 계산되는 수당도 받을 수 없습니다. ABO로 가입하면 개인사업자로 등록되는데, 공공기관 쪽에서 일하거나 혹은 실업급여 수당을 지급받는다거나 하지 않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6개월 이상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탈퇴된다고 합니다.
암웨이 쇼핑몰 가입
회원가입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소비자 회원은 오른쪽 아래 <Member 가입>을 클릭해서 회원가입 하시면 됩니다. 무심코 <회원가입 하기>를 누르면 ABO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잘 구분해서 회원가입 하시기 바랍니다.
ABO는 암웨이의 제품을 판매하고 다른 사람에게 암웨이 사업의 기회를 소개하는 자영사업가입니다.
- 암웨이코리아에서 생산/공급하는 제품 판매
- 일정 실적 달성 시 보너스와 기타 보상 프로그램 제공
- 암웨이 사업 기회 전달
Member는 자가소비를 목적으로 암웨이가 제공하는 각종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을 의미합니다.
- ABO가 구입하는 제품 가격으로 제품 구매 가능
- 암웨이 사업에 따른 수당이 발생하지 않음
- 구입 실적에 따른 암웨이 제품 구매용 포인트 제공
암웨이 쇼핑몰 바로가기
암웨이 주요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미국의 건강기능식품 및 보조식품 전문 조제 업체로서 1934년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운영 중이며 암웨이만의 체계화, 세분화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미국에 본사가 있으며 현재는 세계 각국에 자사 소유 농장을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아티스트리 화장품은 뉴트리라이트 농장에서 생산하여 뉴트리라이트 제품의 일부 원료로 사용되거나 뉴트리라이트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원료사에서 공급되는 일부 성분 및 영양소를 일부 아티스트리 스킨케어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아티스트리는 부산국제영화제의 다이아몬드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이스프링 정수기는 코코넛 껍질에서 얻은 활성 탄소를 압축한 이스프링의 압축카본필터는 0.2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립자 유해성분까지 여과함과 동시에 물속에 녹아있는 유기화학 물질과의 흡착 작용을 통해 우리 몸에 해로운 성분을 걸러낸다고 합니다.
그밖에 엣모스피어 공기청정기와 회사의 첫 제품이었던 세제와 꽤나 비싼 주방기구인 암웨이 퀸도 있습니다.
암웨이 쇼핑몰 매출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뉴트리라이트와 아티스트리는 TV광고로 잘 알려져 있는데, 당시 대부분의 다단계 회사가 광고비를 아껴 판매원의 수당으로 지급한다는 명목 하에 대중매체에 광고를 하지 않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암웨이는 광고비를 아끼지 않고 투자를 하였습니다.
이상 암웨이 쇼핑몰 바로가기 대해 이야기해 봤습니다. 암웨이 쇼핑몰 들어가서 제품들 보시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접했던 브랜드가 정말 많네요. 아마도 ABO 회원 분들이 제품을 일반 쇼핑몰에도 런칭을 하여 판매하는 모습 같아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