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중 / 경쟁률 현황 확인
신재생에너지 소재부품 강소기업 와이엠텍이 오늘 8월 31일부터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일반 청약에 들어갔습니다. 경쟁률로 봐서는 대박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내일까지 청약일이니 투자하실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와이엠텍은 오는 9월1일 수요일까지 일반 청약을 거쳐 9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와이엠텍의 공모 주식 수는 60만주입니다. 이 중 15만~18만주를 일반투자자들에게 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관사인 KB증권에서 청약을 받으시면 됩니다.
앞서 회사는 지난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공모가격은 희망공모가 2만 1,000원~2만5,000원 상단을 초과한 2만 8,000원으로 확정공모가가 나왔습니다. 와이엠텍의 총 공모금액은 168억원으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1,51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수요예측에는 총 1,630곳의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해 1,6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98% 이상이 공모 밴드 상단을 초과해 가격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실시간 와이엠텍 공모주 일반청약자 청약 경쟁률 현황을 확인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청약하십시오.
8월 31일 기준 일반청약자 경쟁률 539:1
“와이엠텍 일반청약자 경쟁률 보기” 링크를 통해 KB증권 홈페이지를 접속하셨다면 왼쪽에 청약경쟁률을 클릭하셔서 현재 와이엠텍 일반청약자 경쟁률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해 본 바로는 PC에서만 [청약경쟁률] 메뉴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메뉴를 찾지를 못했습니다.
상장 주관사인 KB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참여한 국내 기관투자자 대다수가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지속 성장에 대한 기대감과 해외 수입에 의존하던 EV 릴레이를 국산화에 성공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습다. EV 릴레이는 직류전기, 배터리를 사용하는 ESS(에너지 저장시스템), 전기차, 전기차 충전기 등에 적용되는 직류 고전압 제어 부품을 말합니다.
와이엠텍은 이번 IPO를 통해 마련한 공모자금을 생산 인프라 확장 및 자동화 설비 구축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전방 시장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수요를 안정적으로 따라잡기 위해 회사가 보유한 공정자동화 자체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EV 릴레이 핵심 제조공정에 대한 자동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와이엠텍은 혁신적인 기술을 높이 평가해주신 국내외 기관 투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공고한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EV 릴레이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글로벌 스탠다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