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 (갤럭시 힌지 독점 공급)
파인테크닉스는 2009년 1월1일부로 주식회사 파인디앤씨와 1주당 0.6 : 0.4로 인적분할 최초설립되어 IT 부품제조 및 LED 조명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기존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형설계 및 기구설계는 업계 최고 수준임. 동사는 그동안 B2G, B2B 시장에서 쌓아온 인지도를 기반으로 2020년 "파인홈즈"라는 브랜드를 출시함.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은 27.1%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동사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하며 수익성을 개선함. 동사는 효율 방열소재 기술을 구비한 제품의 개발하여 성장조명, UV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조명, 고성능투광기(원형투광기, 스포츠조명) 등 보다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하여 철저한 준비함.
파인테크닉스 주가 강세
삼성전자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플립3, 갤럭시폴드3이 흥행하면서 파인테크닉스가 강세다.
26일 오전 9시39분 파인테크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600원(6.56%) 오른 9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삼성전자는 지난 17~23일 진행한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의 사전 예약 집계 결과 약 92만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시장에서 예상한 80만대보다 많았다. 92만대는 올 1월 출시한 갤럭시 S21 사전판매량보다 1.8배 많은 수치다. 작년 8월 나온 갤럭시 노트20보다 1.3배 높다.
파인테크닉스는 IT 부품 및 LED 조명 제조·판매업체로 기구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메탈스탬핑, 플라스틱사출, 다이캐스팅, CNC 방식 등 모든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삼성전자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힌지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힌지는 수만 번 접었다 폈다 하는 폴더블폰에서 디스플레이와 함께 제품의 내구성을 책임지는 핵심 부품이다.
이밖에도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모듈용 메탈플레이트와 같은 기구모듈과 모바일 기기 내외장 케이스류 등 IT 모바일 제품의 관련 주요 부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 갤럭시 힌지 독점 공급
파인테크닉스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Z시리즈 국내 사전 예약 판매 호조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다.
23일 오후 1시 27분 파인테크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1250원(15.84%) 오른 9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성공으로 글로벌 업체들도 관련 제품 출시를 앞당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힌지(Hinge)와 메탈 플레이트(Metal Plate)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 부품업체인 파인테크닉스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파인테크닉스는 IT 부품 및 LED 조명 제조·판매업체로 기구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메탈스탬핑, 플라스틱사출, 다이캐스팅, CNC 방식 등 모든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모듈용 메탈플레이트와 같은 기구모듈과 모바일 기기 내외장 케이스류 등 IT 모바일 제품의 관련 주요 부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주요 고개사로 삼성SDI,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에릭슨 등이 있다.
뉴스1에 따르면 삼성전자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사전 판매량이 약 80만대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Z폴드2'는 물론 '갤럭시S21'도 넘어서는 역대급 기록이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폴드3와 플립3를 합친 사전 판매량은 약 45만대로 추산된다. 약 8만대 수준이었던 지난해 폴드2, 약 30만대 수준인 올해 초 S21의 사전 판매량을 이미 넘어섰다.
폴드3·플립3 제품 예약 판매는 이날까지 진행된다. 공식 출시일은 27일이다. 업계에서는 막판 추가 판매량과 자급제 물량을 합치면 예약 판매량이 최대 8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