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꼭 기억하세요.



우리 나라는 저출산이 가장 심각한 나라 중에 한 곳입니다.

저출산 문제로 인해 육아정책인 첫만남 이용권 200만원 지급개시부터 영아수당 30만원으로 인상 그리고 임신바우처 지원금 100만원으로 인상하였습니다.

서울시 한정이지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70만원도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7월 1일 이후 신청

서울 임산부 지원금 70만원은 7월 1일 기준으로 임신중이면 됩니다. 고로 8월에 출산 예정인 분들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해당 사항이 있습니다. 단, 7월 1일 전에 출산하신 경우는 안타깝지만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포인트 지급

교통비는 서울시와 협약된 카드사를 통해 임산부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제공된 포인트는 지하철, 버스,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가용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70만원의 유류비 제공이 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사용 범위 내 유류비까지 포함된 것은 서울시가 전국 최초 사례라고 합니다.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지원 대상은 신청 시작일인 오는 7월 1일 기준으로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입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서울시는 지원 대상자가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온라인 시스템을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상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신 중이신 분들은 꼭 기억해 두셨다가 7월 1일부터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